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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는 중앙행정기관, 광역지방자치단체, 교육청, 기초 시옼틷구 등 6개 기관유형별로 구분해 이뤄졌고, 307개 기관 중 화순군은 전국 상위 10%에 해당하는 ‘가’ 등급을 받았다.
평가 항목은 △민원행정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고충민원 △민원 만족도 등 5개 분야 20개 지표를 기준으로 이루어지고, 평가 분야별 점수를 합산하여 종합점수 순위에 따라 기관 평가 등급을 부여하며, 평가는 매년 진행된다.
화순군은 민원 담당 공무원과 간담회 등의 대내 활동과 다양한 소통 채널을 이용해 군민의 민원을 해결하려 노력한 ▲기관장의 민원 행정 성과 ▲외국인 · 장애인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 ▲신속한 민원 처리 상황 확인
전향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