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송광면, 취약계층 가정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 활동 펼쳐
검색 입력폼
북구

순천시 송광면, 취약계층 가정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 활동 펼쳐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따뜻한 관심과 나눔

순천시 송광면, 취약계층 가정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 활동
[뉴스맘]순천시 송광면 덕동마을에서 지난 24일 우리동네복지기동대를 주축으로 마중물보장협의체, 119생활안전순찰대, 더클린협동조합, 이장단 등 여러 민·관 단체가 협력하여 취약계층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펼쳤다.

오랫동안 방치된 쓰레기로 인해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가정을 대상으로 참여 단체들은 각자의 전문성과 자원을 바탕으로 청소 및 방역, 안전, 쓰레기 처리 등 전반적인 생활환경 개선 작업에 힘을 모았다.

우리동네복지기동대와 마중물보장협의체는 사전에 대상 가정을 발굴하여 정서적 지지와 집수리 서비스 연계 등 전방위적인 도움을 제공했고, 더클린협동조합은 전문 장비를 활용해 묵은 때와 오염물질을 제거하고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특히, 119생활안전순찰대는 대상 가구 외에도 마을이장과 함께 독거노인 10여 가구를 더 찾아가 안전 점검과 전등 교체, 안전손잡이 설치 등의 서비스로 실질적인 주거 안전 확보에 기여했다.

송광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대장 이성형)는 “각 단체가 손발을 맞춰 함께하니 훨씬 효율적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번 활동은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이웃 간 따뜻한 공동체 의식을 확산시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