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마음건강치유센터, ‘우수 웰니스 관광지’ 현판식 개최
검색 입력폼
장흥

전라남도 마음건강치유센터, ‘우수 웰니스 관광지’ 현판식 개최

장흥, 치유 중심지로 도약… 지역 관광산업과 웰니스 연계 기대

‘우수 웰니스 관광지’ 현판식
[뉴스맘]전라남도 장흥에 위치한 전라남도 마음건강치유센터가 2025년 4월 9일 한국관광공사로부터 ‘우수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된 데 이어 7월 3일 공식 현판 전달식을 개최하며 지역 웰니스 관광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정한 병원장과 강형원 전라남도 마음건강치유센터장을 비롯해 한국관광공사 이동석 의료웰니스팀장, 최희정 웰니스·스파연구원장, 한국경영인증평가원 및 장흥군 관계자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우수 웰니스 관광지 현판 전달식’은 해당 기관이 국민의 건강한 여행 수요에 부응하는 치유 및 힐링 콘텐츠를 보유한 인증 기관임을 공식화하는 자리로 대외적인 신뢰 확보와 함께 국내외 관광객 유치 기반을 강화하는 의미를 갖는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전라남도 마음건강치유센터는 올해 우수 웰니스 관광지 선정 평가에서 특히 높은 평가를 받은 기관으로 앞으로의 활동과 확장 가능성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지역 치유관광의 대표 모델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정한 병원장은 “이번 선정을 계기로 기존의 우수 웰니스 관광지들과 협업하며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강형원 센터장은 “현재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여 국민 정신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라남도 마음건강치유센터의 우수 웰니스 관광지 선정은 장흥군 전체의 관광 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풍부한 자연환경과 통합의료 인프라를 갖춘 장흥은 이번 선정을 통해 치유·웰니스 관광의 거점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중요한 전환점을 맞았다.

한편 한국관광공사의 우수 웰니스 관광지는 웰니스(Wellness) 산업 활성화를 위해 심신 치유, 휴식, 건강 증진을 테마로 하는 전국의 우수 관광지를 발굴해 지정하는 사업이다.

해당 기관들은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과 시설, 콘텐츠의 신뢰성을 인정받아 국민 건강 여행지로 추천된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