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제9기 여성리더대학 개강... “여성인재 발굴한다”
검색 입력폼
장흥

장흥군, 제9기 여성리더대학 개강... “여성인재 발굴한다”

AI 기술 접목한 맞춤형 스피치 역량 강화

장흥군, 제9기 여성리더대학 개강... “여성인재 발굴한다”
[뉴스맘]장흥군은 15일 장흥군보훈회관에서 제9기 여성리더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리더십 역량 강화를 목표로 마련됐으며, 총 30여 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개강식에서는 양국진스피치의 양국진 대표가 첫 강사로 나서 스피치 기초와 보이스트레이닝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양 대표는 풍부한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올바른 발성과 전달력 있는 화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여성리더대학은 AI와 함께하는 스피치 교육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눈길을 끌었다.

교육은 8월 15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물축제 기간에는 휴강한다.

참가자들은 스피치 기초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보이스트레이닝, AI를 이용한 스피치, 회의 진행 스피치, 실용스피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여성 리더로 성장할 기회를 얻게 된다.

장흥군은 2017년부터 여성리더대학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제공되며 지금까지 317명의 수료생을 배출해 왔다.

장흥군 관계자는 “여성리더대학은 단순한 교육을 넘어,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어갈 여성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중요한 디딤돌”이라며 “참가자들이 향후 성평등 관련 위원회 등 각종 위원회 위촉직 여성위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