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새마을회-여수전남병원, 건강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새마을회-여수전남병원, 건강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의료복지 협력으로 건강한 지역공동체 실현

여수시새마을회-여수전남병원, 건강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맘]여수시새마을회(회장 이동근)와 여수전남병원(병원장 정종길)은 지난 7월 18일 여수전남병원 별관 회의실에서 새마을지도자의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새마을회 회원 및 가족들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돌보기 위해 마련됐으며, 양 기관은 지역내 의료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건강관리 체계를 구축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여수전남병원은 새마을회 회원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진료, 의료상담 등 다양한 의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여수시새마을회는 이를 적극으로 홍보하며 회원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한편, 병원과 함께 건강강좌 및 지역 봉사활동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동근 회장은 “지역의 대표적인 의료기관인 여수전남병원과 뜻을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이 새마을회 회원들의 건강권을 증진하고, 나아가 건강한 지역공동체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종길 병원장도 “기본적인 의료 서비스를 넘어 지역사회와 동행하는 병원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새마을회와의 협력은 의료 사각지대 해소와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의미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3년간 유효하며, 별도의 해지 통보가 없을 경우 자동으로 1년씩 연장되며, 여수시새마을회는 앞으로도 회원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실질적인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