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남구,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 온라인 투표
검색 입력폼
남구

광주광역시 남구,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 온라인 투표

28일~내달 4일까지, 관내 주민 누구나 가능

주민참여예산학교 심화 과정
[뉴스맘]광주 남구는 2026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 추진과 관련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

남구는 24일 “내년도에 추진하는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주민들의 참여기회를 보장하고, 마을에 꼭 필요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2026년도 주민참여예산 온라인 투표를 오는 28일부터 8월 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투표 대상 사업은 총 38건이다.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두달간 공개모집을 통해 접수한 주민제안사업 83건 가운데 소관부서에서 추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사업 추진이 타당한 것으로 판명된 사업이다.

소관부서 검토 과정에서 제외된 사업은 현재 추진하고 있거나, 선거법 등의 영향으로 추진이 어려운 사업들이 대다수였다.

온라인 투표는 오는 28일부터 네이버 폼을 통해 진행되며, 해당 링크는 오는 28일 오전부터 열린다.

관내 주민이라면 누구나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총 5가지 사업을 선택할 수 있다.

이밖에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온라인 투표 결과(30%)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70%) 결과를 합산해 최종 선정된다.

남구 관계자는 “마을 주민들이 희망하는 사업과 지역 특색에 맞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내년도 관련 예산을 11억 가량을 반영할 계획이다”면서 “맞춤형 사업 추진으로 주민 만족도를 극대화하면서 복리증진도 함께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