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별량면, 독거어르신 위한 주거환경 개선 봉사 펼쳐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 별량면, 독거어르신 위한 주거환경 개선 봉사 펼쳐

순천조은라이온스클럽·다반사 자원봉사단, 힘모아 따뜻한 손길 전해

독거어르신 위한 주거환경 개선 봉사
[뉴스맘]순천시 별량면은 순천조은라이온스클럽(회장 장영종)과 순천시자원봉사센터 다반사 자원봉사단(회장 황창민)이 함께 과동마을 및 용안마을의 주거취약 독거어르신을 찾아 7월 20일과 8월 24일, 두 차례에 걸쳐 도배 및 장판 교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노후되고 훼손된 주거공간으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는 가정에 따뜻한 손길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봉사단은 도배와 장판 교체를 직접 진행하며, 열악한 주거환경을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특히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두 단체의 자원봉사자들은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해, 단순한 공간 정리를 넘어 어르신에게 실질적인 삶의 변화를 선물했다.

봉사활동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집수리 봉사에 마치 자신의 일처럼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모든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는 기회를 자주 만들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홍두 별량면장은 “바쁘신 가운데에도 이른 아침부터 현장을 찾아 정성껏 도배와 장판을 교체해 주신 모든 봉사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따뜻하고 살기 좋은 별량면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