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미디어공작소, 디지털 창작 체험 프로그램 진행
검색 입력폼
화순

화순군 미디어공작소, 디지털 창작 체험 프로그램 진행

‘미디어아트 나도 할 수 있다!’, ‘나만의 미디어동화책’ 2개 과정 운영

미디어공작소, 미디어아트·동화책 누구나 도전하는 디지털 창작 홍보용 카드뉴스
[뉴스맘]화순군은 오는 9월 9일 화순군 청년센터(청춘들락) 미디어공작소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AI와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창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매주 화·목 ▲오후 2시 진행되는 '미디어아트 나도 할 수 있다! '과정과 ▲오후 7시 진행되는'나만의 미디어동화책, AI로 그리다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미디어아트 나도 할 수 있다!' 교육은 미디어아트의 기초 개념부터 전문가의 작업 과정을 배우는 실습형 교육으로 태블릿PC와 빔프로젝트 등 디지털 도구를 활용해 자신만의 미디어아트를 창작할 수 있다.

교육생들은 작품 기획과 제작 과정을 직접 경험하며 창의력과 디지털 미디어 작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게 된다.

'나만의 미디어동화책, AI로 그리다' 교육은 그림이나 글쓰기 실력에 대한 부담 없이 AI와 디지털 도구를 활용해 나만의 스토리와 캐릭터로 동화책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기획부터 제작, 업로드, 출판까지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으며, 전자책과 SNS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다.

두 과정 모두 화순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모집 인원의 70%는 청년을 우선 선발하고 나머지 30%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을 위해서는 신청서와 함께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해야 하며 ▲‘미디어아트’ 과정은 9월 2일까지 ▲‘미디어동화책’ 과정은 9월 3일까지 화순군 청년센터 방문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조미화 인구청년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AI와 디지털 도구를 활용하며 창작 역량을 높이고,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보람되고 특별한 경험을 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