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2차 마을방송 가정용 수신기 설치 완료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2차 마을방송 가정용 수신기 설치 완료

복권기금 등 지원 통해 총 86마을 642가구 지원, 재난 대응력 강화

2차 마을방송 가정용 수신기 설치 완료
[뉴스맘]순천시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호우, 태풍, 산불 등 각종 재난재해에 대비하기 위해 추진한 마을방송 가정용 수신기 설치사업을 8월 말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1차 28개 마을 203가구에 이어 이번 2차에서는 읍면지역 58개 마을 439가구에 설치했으며, 이로써 총 86개 마을 642가구에 마을방송 가정용 수신기 보급을 마쳤다.

순천은 산간·농촌·어촌이 공존하는 지형적 특성으로 산불, 태풍, 집중호우 등 재해에 취약한 지역이다.

특히 고령자가 많은 읍면 오지마을에서는 마을방송을 잘 듣지 못하거나 제때 청취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 가정용 수신기 설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가정용 수신기 보급으로 문이 닫힌 실내나 마을과 떨어진 외딴집에서도 경보·대피 방송을 또렷이 청취할 수 있어 재난 대응력이 강화됐다.

또한 주민간 소통확대와 원활한 행정안내를 통해 행정 효율성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복권기금이 함께하는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공적지원에서 제외된 취약계층의 일상생활 불편개선, 생활안정 지원, 사각지대를 발굴하는 등 순천형 복지안전망 역할을 하고 있다.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서비스 및 지원자격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사회복지과 나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