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천만송이 들국화 축제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검색 입력폼
고흥

고흥군, 천만송이 들국화 축제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가을 국화 향기 속에서 피어난 고흥애(愛), 나눔으로 물들다

고흥군, 천만송이 들국화 축제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뉴스맘]고흥군은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고흥읍 장수호 힐링정원에서 열린 '제18회 고흥 천만송이 들국화 축제'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활동을 펼치며 가을 정취 속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전했다.

이번 축제는 장수호 힐링정원 일원에 천만송이 국화가 만개한 가운데, 첫날부터 활기찬 분위기 속에 시작됐다.

군은 행사장을 찾은 군민과 관광객에게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와 세액공제 혜택을 안내하고, 현장 테이블과 배너를 활용해 답례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이날 전시된 ▲2025년산 햅쌀 ▲나로도 삼치회 ▲김 ▲유자청 등 고흥의 대표 특산품은 많은 방문객의 관심을 끌며, ‘기부로 만나는 고흥의 맛과 정’이라는 주제를 한층 빛냈다.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과 젊은 층이 제도와 답례품을 함께 확인하며 고흥의 농수특산물과 나눔의 가치를 직접 체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 행정과 관계자는 “국화 향기와 함께 고흥의 아름다움과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축제와 각종 행사 현장을 중심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10월 한 달간 ‘가을맞이 고향사랑기부제 감사 이벤트’를 운영 중이다.

이벤트 기간(10.1~10.31) 중 10만 원 이상 기부한 참여자 중 525명을 추첨해 ▲고흥썬밸리리조트 숙박권(5명) ▲투썸플레이스 모바일 쿠폰(2만 원권, 20명)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1만 원권, 500명)을 증정하며, 군은 이를 통해 기부 참여 확산과 제도 정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