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하고 공감하며, 가족 사랑 되새겨요” 전남교육청, 가정의 달 맞아 인성 연극 ‘가족하모니’ 운영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
2025년 05월 14일(수) 16:50
전남교육청의 ‘2025. 세대공감 가족하모니’인성 연극이 펼쳐지고 있다.
[뉴스맘]전라남도교육청은 가정의 달을 맞아 14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공연장에서 세대공감 ‘가족하모니’ 인성 연극을 선보였다.

초·중학생과 학부모 400여 명이 함께한 이번 공연은 뮤지컬을 접목한 연극으로, 가족의 갈등과 화해의 과정을 담은 작품이다.

관객들은 서로를 사랑하지만 감정 표현에 서툴러 갈등을 겪는 무대 위 가족의 모습을 마주하면서 자연스레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공연이 막을 내린 후에는 온 가족이 함께 게임을 즐기고, 진솔하게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는 값진 시간도 가졌다.

공연을 관람한 한 초등학생은 “가족들에게 앞으로 더 자주 사랑한다고 말해야겠다.”고 말했고, 함께한 학부모는 “연극을 보며 사춘기 딸아이의 마음을 이해하게 됐고 감정의 벽을 허무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심치숙 교육자치과장은 “인성 연극 ‘가족하모니’는 단순한 공연을 넘어, 가족 간 진심과 사랑을 나누는 인성교육의 장이다.”며 “앞으로도 가정과 학교, 지역이 함께하는 인성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가정의 달을 맞아 인성 연극 외에도 ▲ 학교로 찾아가는 다도교실 ▲ 가정의 달 카드뉴스 보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
이 기사는 뉴스맘 홈페이지(www.newsm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newsmam.co.kr/article.php?aid=14937570301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5일 05:2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