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장흥군 축산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

지역상생을 위한 의미 있는 상호기부로 축산 산업 협력 다져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
2025년 05월 16일(금) 11:26
강진군과 장흥군이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교차기부했다.
[뉴스맘]강진군과 장흥군의 축산과 직원들이 지난 15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를 통해 지역간 상생과 연대의 모범을 보였다.

이번 기부는 두 지역의 군 축산과 직원들 2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총 200만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탁 했다.

두 지자체는 인접 군으로 한우, 흑염소 등 축산 자원이 풍부한 농축산 지역이라는 공통점을 기반으로 업무 협력뿐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교류를 이어갔다.

이번 기부는 단순한 나눔을 넘어 농축산업 기반 지자체 간의 협력과 연대 강화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

강진군 축산과장은 “이웃 지자체인 장흥군과의 상호기부를 통해 따듯한 정을 나누고, 작은 금액이지만 고향사랑기부제의 정착과 활성화를 통해 공직자들이 솔선수범 하여 어려워진 지역 발전의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흥군 축산과 역시 “작은 나눔이지만 강진·장흥 발전에 큰 울림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 상생에 힘을 보태겠다”고 힘을 보탰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고, 세액공제와 답례품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지는 제도로 지역발전과 경제에 큰 도움이 되는 제도이다.

이번 기부를 통해 축산 관련 답례품 홍보와 소비 촉진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되며, 강진군과 장흥군 축산과의 상호 기부 사례는 모범적인 협력 사례로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분위기 확산에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된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
이 기사는 뉴스맘 홈페이지(www.newsm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newsmam.co.kr/article.php?aid=14960223772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6일 22: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