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드림스타트, 여름방학특강 ‘나만의 천연제품 만들기’ 프로그램 성료

천연제품 만들며 환경과 건강의 소중함 배워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
2025년 07월 31일(목) 15:53
1. 천연제품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
[뉴스맘]전남 무안군 드림스타트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21일부터 2주간 월요일에는 무안군 복합문화센터에서, 수요일은 남악회룡주공아파트 ‘아낌없이 주는 작은도서관’ 프로그램실에서 총 4회에 걸쳐 나만의 천연제품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프로그램은 자연에서 온 재료로 세상 하나뿐인 천연제품을 만들어보며 오감과 정서 발달을 돕고 자연의 중요성을 인식하며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여름철 생활습관을 형성하도록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은“아토피 피부염과 같은 피부자극을 보호하는 제품을 직접 만들게 돼 더욱 여름철에 많이 사용할 것 같다” 며, “쿨링샴푸 만들기 체험을 주변에도 권하고 싶다” 고 소감을 밝혔다.

김산 군수는 “아동의 오감을 자극하는 자연 친화적 활동을 통해 관내 아동들이 정서적 안정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 며, “체험을 넘어 환경과 자연의 중요성 또한 자연스레 익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건강, 교육, 복지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12세 이하 아동들이 공평한 출발선에 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매년 전개하고 있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
이 기사는 뉴스맘 홈페이지(www.newsm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newsmam.co.kr/article.php?aid=15818550128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02일 07:12:39